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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개발 순서]
똥 피하기 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순서는 다음과 같다.
- 캐릭터가 서있을 발판, 그라운드 만들기
- 화면을 구성하기 위하여 배경을 만든다.
- 캐릭터가 서있을 발판인 땅을 만든다.
- 캐릭터에게 중력을 적용하고, 땅에 서있게 하기 위하여 땅과 캐릭터에 충돌영역을 적용한다.
- 캐릭터 만들기
- 닌자 개구리를 사용하여 캐릭터를 만든다.
- 키보드로 캐릭터 이동하기
- 키보드 왼쪽 화살표와 오른쪽 화살표를 이용하여 캐릭터를 좌/우로 이동시킨다.
- 캐릭터가 화면을 벗어나지 않도록 좌우로 empty 객체를 이용하여 벽을 만들고, 충돌처리를 한다.
- 캐릭터에 애니메이션 적용하기
- 캐릭터가 가만이 있을 때(Idle), 이동할 때(Run) 애니메이션을 적용한다.
- 상태 천이도 및 애니메이션 설정을 한다.
- 하늘에서 떨어지는 똥 만들기
- 화면의 위쪽에서 똥이 떨어지도록 한다. 똥의 이동속도를 정의하여 떨어지는 속도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한다.
- 랜덤으로 똥 만들기
- 주기적으로 똥을 생성하고, 위치를 좌우 화면의 일정 범위내에서 랜덤하게 발생하도록 한다.
- 캐릭터와 똥, 그라운드의 충돌 처리하기
- 똥이 캐릭터와 충돌했을 때는 게임이 종료되도록 하고
- 똥이 그라운드와 충돌했을 때는 점수가 올라가도록 하기 위하여
- 캐릭터, 똥과 그라운드에 충돌 영역을 설정하고 충돌시 처리를 한다.
- 충돌 시 파티클 이펙트 적용하기
- 똥이 땅이나 캐릭터와 충돌시 똥물이 튀기도록 파티클 이펙트를 적용한다.
- 게임에 사운드 적용하기
- 게임을 플레이할 때 배경 음악이 나오도록 한다.
- 똥이 땅이나 캐릭터와 충돌했을 때 소리가 나도록 설정한다.
- 텍스트로 점수 출력하기
- 캐릭터가 똥을 피해 똥이 땅에 떨어지면 점수가 올라가도록 한다.
- 화면에 점수를 표시한다.
- 게임 난이도를 점점 어렵게 조정하기
- 캐릭터가 똥과 충돌하지 않고 일정 갯수의 똥을 피할 경우 게임을 점점 어렵게 하기 위하여 난이도를 올린다.
- 똥이 발생되는 주기를 점점 빠르게 한다.
- 똥이 떨어지는 속도도 점점 빠르게 한다.
- 게임 오버 처리하기
- 똥이 캐릭터와 충돌하면 게임이 종료하도록 한다.
- 게임이 종료되면 똥이 새로 발생되지 않도록 한다.
- 캐릭터도 이동하지 못하도록 한다.
- 종료화면을 표시한다.
- 캐릭터에 똥물이 묻도록 똥색으로 변경한다.
- 게임 플로우 적용하기
- 시작화면을 만들고 게임 시작 버튼을 누르면 게임 화면으로 이동한다.
- 게임이 종료되면 게임 종료화면(판넬)을 보여준다. (이전단계에서 하였음)
- 종료화면에서 재시작 버튼을 누르면 게임을 다시 시작한다.
- 종료화면에서 홈 버튼을 누르면 시작화면으로 이동한다.
이외에도 여러가지 재미있는 게임 요소를 추가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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